본문 바로가기

PRESS RELEASES

HOMENEWSROOMPRESS RELEASES

HOMENEWSROOMPRESS RELEASES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나 홀로 그대> SF어워드 영상부문 우수상 수상 2020.11.09

스튜디오드래곤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나 홀로 그대> SF어워드 영상부문 우수상 수상!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된 나 홀로 그대(연출 이상엽극본 류용재김환채최성준)’가 제 7회 SF어워드에서 영상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5(저녁 6시에 온택트로 진행된 ‘SF어워드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국내 SF작품의 우수성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SF창작자들을 독려하기 위해 2014년부터 이어져온 국내 최대 규모의 SF어워드다한 해 동안 발표된 국내 SF작품 599건을 대상으로 영상장편소설중·단편소설웹소설만화·웹툰 등 다섯 개 각 부문에서 대상 1작품과 우수상 2작품을 선정한다.

 

나 홀로 그대는 과학기술의 영역을 사람들간의 관계와 사랑 등에 녹여내며 기술과 사람의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을 가능케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상에 선정됐다.

 

영상부문 우수상의 영광을 안은 나 홀로 그대 2020년 2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시리즈로안면인식장애를 가진 소연(고성희 분)과 다정하고 완벽한 인공지능(AI) 비서 홀로(윤현민), 그와 얼굴은 같지만 성격은 정반대인 개발자 난도(윤현민 분)가 서로를 만나 사랑할수록 외로워지는 불완전한 로맨스를 그려낸 이야기다. ‘아는 와이프(tvN)’를 연출한 이상엽 감독, ‘개와 늑대의 시간(MBC)’을 집필한 류용재 작가 및 김환채최성준 작가가 참여했으며윤현민고성희최여진 등이 출연했다.

 

나 홀로 그대를 기획제작한 스튜디오드래곤의 이혜영 CP는 로맨스의 설렘과외롭고 따뜻하기도 한 동시대 풍경을 SF장르로 녹여낸 부분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까지 안게 돼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하며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힘 쓸 것이라 각오를 전했다.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7. 06. 01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