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S RELEASES

HOMENEWSROOMPRESS RELEASES

HOMENEWSROOMPRESS RELEASES

스튜디오드래곤 NFT 기반의 ‘디지털 굿즈’ 론칭! 빈센조 NFT 출시 시작으로 IP사업 영역 확대 2021.07.15

스튜디오드래곤 NFT 기반의 디지털 굿즈’ 론칭!

빈센조 NFT 콘텐츠 출시 시작으로 IP사업 영역 확대

 

 

드라마 빈센조 디지털 굿즈 이미지 

(빈센조 NFT / 디자인 : 스튜디오아텍)


스튜디오드래곤 국내 최초 드라마 IP 기반 NFT 발행

메타버스 환경에서 주목 받고 있는 NFT까지 드라마 스튜디오의 IP사업 영역 확대

 

프리미엄 스토리텔러 그룹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강철구김영규)이 NFT(Non Fungible Token) 기반의 디지털 굿즈를 출시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과 함께 NFT 디지털 굿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첫 번째 아이템은 빈센조에 나왔던 까사노 문양 라이터 NFT 15일 사전신청 접수 후 21일부터 신청자 대상 선착순 100명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NFT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뜻하며 디지털 그림이나 음악 등을 블록체인에 기록해 각 콘텐츠에 고유한 표식을 부여하는 암호화 기술이다거래 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며 위,변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자산의 소유자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작품의 원작자가 누구이며 언제 어떤 사람에게 판매됐는지 등의 세부 정보도 모두 담을 수 있다.

NFT는 가상자산에 희소성을 더하고 재판매 될 때마다 IP소유자에게 지속적으로 로열티가 지급되기 때문에 최근 디지털 예술품온라인 스포츠게임 아이템 거래 등 그 영향력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이미 해외에서는 메이저리그 스타 포토카드를 비롯해 NBA 스타 선수들의 슈팅허슬 플레이 등을 담은 디지털 파일이 NFT 형태로 수십만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NFT시장 분석업체 넌펀저블닷컴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NFT 거래량은 1분기에만 2조원 이상으로 지난해 약4000억원에 비해 급격히 성장 중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은 수 많은 프리미엄 IP를 바탕으로 NFT 발행에 나선다드라마 속 인상적인 소품 및 포스터 등 저작물에 의미를 더한 디자인 작업을 추가해 디지털 굿즈화 하는 것상반기에 TV방송과 글로벌 OTT를 통해 국내외에서 큰 화제성을 불러일으킨 빈센조에 노출된 까사노 문양 라이터가 첫 번째 NFT 아이템으로 낙점됐다.

스튜디오드래곤 콘텐츠IP사업국 유봉열 국장은 최근 새로운 자산형태로 각광받고 있는 NFT 상품을 드라마업계 최초로 출시하게 되어 뜻 깊다며 “’빈센조를 사랑해준 글로벌 시청자 분들이 이번 디지털 굿즈를 통해 드라마의 여운을 더 깊고 오래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7. 06. 01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