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S RELEASES

HOMENEWSROOMPRESS RELEASES

HOMENEWSROOMPRESS RELEASES

‘호텔 델루나’ 세계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서 만난다! IP사업 ‘디지털’ 시장으로 확장 2021.07.23

호텔 델루나의 세계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서 만난다!

스튜디오드래곤 IP사업 디지털시장으로 확장


드라마 호텔 델루나 네이버 제페토 포스터 이미지

 (이미지 : 스튜디오드래곤 '호텔 델루나' X 네이버제트 제페토)

 

(2021-07-23)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세계관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프리미엄 스토리텔러 그룹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강철구, 김영규) 23일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호텔 델루나공간을 마련하고 35종의 아이템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는 사용자를 표현하는 3D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놀이와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2018년 서비스가 출시된 이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가입자 수는 2 2천명이다. 최근 수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자사의 마케팅,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더 나아가 아이템 판매, 회의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며 새로운 다목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누적 보유하고 있는 180여개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바탕으로 다양한 온, 오프라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외 드라마 전시회, 라이선싱 등의 오프라인 사업을 넘어 최근 빈센조 NFT(대체불가토큰) 발행,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까지 디지털 영역으로의 확장도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23일 오후 4시에 출시하는 호텔델루나의 아이템은 드라마에서 화제가 된 장만월(아이유)의 모자와 드레스, 신발, 액세서리 등 35종으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 장만월의 개성 넘치는 패션을 완벽히 재현했다. 특히 드라마에서 인상 깊었던 반딧불 연출 등 호텔 델루나의 명장면을 구현한 동영상 부스들도 함께 선보여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다시 설레게 할 예정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호텔 델루나의 세계관을 제페토에 펼쳐놓았다. 추후 다양한 아이템, 이벤트를 지속 개발하고 새로운 드라마의 디지털 콘텐츠를 더해 더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가상공간에서도 스튜디오드래곤의 IP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드래곤의 호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생기는 일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밤이 되면 떠돌이 귀신들에게만 실체를 드러내는 영혼 전용 호텔이라는 신비로운 소재로 국내외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유명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국 TV시리즈 공동 기획, 제작을 추진중인 작품이기도 하다.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7. 06. 01

팝업 닫기